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여러가지 서류를 발급을 받을 일이 많아 인터넷으로 여러가지 서류를 받곤 합니다. 왠만한 서류들은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간혹 이 서류도 무료인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어떤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을 하려며 위와 같이 민원24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정도는 누구나 아시겠죠?






정면에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이라고 잇을 것입니다. 여기서 주민등록 메뉴가 보일꺼에요 여기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이제 무료인지 궁금할텐데요 발급 받는 방법인 두가지인데 방문을 했을때에는 400원이며 대리인이 갔을때에는 500원이라고 하네요 제일중요한 인터넷은 무료라고 나와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본인에 프린터만 있으면 무료로 출력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로그인을 해야겠죠? 공인인증서를 준비를 해주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등본도 출력을 할 수가 있는데요 성명에 신청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본인에 이름과 주민번호가 나올것입니다. 여기서 신청내용만 본인이 포함하고 싶은거나 아닌것 선택을 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 보통 즉시되니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문서출력을 하면 끝인데요 여기서 참고할것은 프린터에 토너가 부족하다고 나오면 출력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니 체크하시고 출력을 하시길 이상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