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팀뷰어는 서로의 컴퓨터를 원격제어로 접속을 하여 어떤 문제가 발생을 했을때 상대방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화상회의도 할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처음 사용을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팀뷰어 사용법은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다음 위와 같이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 pc 운영체제에 따라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윈도우용이라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해 설치를 했다면 설치방법과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할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동의 종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팀뷰어 설치를 했다면 위와 같이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원격제어 모드로 먼저 활성화델텐데요 왼쪽에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고 오른편에 상대방 컴퓨터의 id를 입력을 하시면 원격제어가 활성화 됩니다.











팀뷰어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회의기능도 있습니다. 회의모드로 활성화를 먼저 한다음 id를 입력하시면 회의 참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에게 원격신청을 하려 한다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 태블릿pc와도 호환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회의 모드에서 왼쪽편에 보시면 '미팅 시작'이 보이실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 화상 통화, 전화를 클릭한번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는데요 프레젠테이션 같은 경우는 화면 공유를 하시면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