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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세대주변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다보면 서류들을 발급받을 일이 많은데요 세대주변경은 그렇게 흔한일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할때에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원24 세대주변경을 인터넷을 하려면 정부24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기존에 따로 운영을 하던것이 최근에 통합이 되었습니다. 정부24에 보시면 아래 민원24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을 해주세요









민원24화면은 기존과 조금 달라졌는데요 주민등록등록이나 전입신고등은 왼쪽에 있지만, 세대주변경 같은 경우는 민원검색에서 주민등록정정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가 첫번째로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청을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적으로 입력을 해야 하며, 정정구분에서 세대주 변경을 입력하시고 추가적인 부분 입력을 하면 됩니다..








변경전과 변경후도 입력 한 후 아래에 민원신청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세대주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위에 화면 처럼 민원24 카테고리에서 세대주 확인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세대주확인을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하며, 성명,주민등록번호,입력확인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상 민원24 세대주변경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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