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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시간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주민등록등본은 민원24에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대요 인터넷으로 여건이 안된다면 무인발급기가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일것입니다. 보통 무인발급기는 관공서 민원실이나 지하철에서 볼 수 있는데요 생각지도 못한곳에 있을 수도 있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를 하시려면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민원24홈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은데요 카테고리에서 보시면 이용안내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새창이 열리게 됩니다.












왼쪽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은 24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관내 200원 관외 200원이 필요하면 본인확인이 필요하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발급시간이 24시간이라고 나와 있지만 자치단체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설치장소에 따라 문의후 이용을 해달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엑셀파일로 다운로드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설치주소와 평일시간, 휴일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평일시간만 딱하는 곳도 있고 24시간인곳도 있는데요 참고내용에 연중무휴도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만약 정보가 나와 있지 않다면 오른쪽에 보시면 문의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나와 있는데요 여기로 전화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시간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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