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화요일입니다~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로자라면 매년 한번씩 연초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을텐데요 회사에서 받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두 많이 잊어먹어서 다시 재발급 받곤 했는데요 회사에 근무하는 하고 있다면 회사총무부에 요청을 하면 대리로 발급을 해주는데 만약 그만둔경우라면 다시요청하기도 애매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맘편하게 인터넷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으시려면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보시면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신 다음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 my nts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와 같이 여러가 카테고리 중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년도별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옆에 본인 이름과 주민번호가 보이면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오는데요 왼쪽 위에 프린터모양을 클릭하게 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굳이 세무소나 회사에서 발급을 받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