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주민센터에서나 인터넷에서 제일 발급을 많이 하는게 주민등본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할때 등본은 거의 필수 인데요 이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회사나 집에서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하시려면 민원24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 홈페이지 보시면 위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로그인을 하시고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과거의 주소변동사항이나 세대 구성 사유, 세대 구성일자, 세대원의 변동사유등을 표시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완료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주민등록등본은 영문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 등본과 받는 방식은 똑같습니다. 위에 탭에 보시면 영문을 선택한 다음 위와 같이 기재사항을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모든게 완료가 됩니다. 막상 여러분들도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