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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증 재발급 온라인 발급받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종전에는 민증 재발급은 주민센터로 방문을 해야만 가능했는데요 작년 7월부터 인터넷으로 재발급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좋은점은 재발급을 하면서 바로 분실신고도 자동으로 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민원24로 홈페이지로 가신 다음 민원검색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이라고 있는데요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민증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은 여권사진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수수료도 5,000원으로 부과되고 신청 후 약 20일정도 기간이 소요가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을 한 후 재발급사유에 '분실'을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메시지 서비스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사진 파일을 첨부를 하는데요 jpg 사진만 가능하며 용량은 1m이하로 하여야 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사진으로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상반신 사진만 가능하며 요구조건에 안맞으면 반려가 될 수도 있으니 위에 내용대로 잘 첨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수령기관선택을 하시고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수수료결제를 하고 20일을 기다리신 후 연락이 오면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지만 수령을 할때에는 방문수령을 해야 하고 본인만 가능합니다. 이상 민증 재발급 온라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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