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2017년도 거의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연말이라 회식이나 모임같은 자리가 많을텐데요 모든지 적당히 하시는거 잘알고 계시죠? 저 같은 경우도 연말에 모임과 행사가 많이 있는데요 벌써부터 두렵네요 ㅎ 아무튼 마무리들 잘하시고 오늘은 2018년 4대보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장인들 대부분 바라는게 아마도 월급이 많이 올랐으면 하는 바램일것입니다. 저도 내년에는 조금이라도 올랐으면 좋을텐데요 요즘 경기가 너무 힘들어 희망사항으로만 남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며, 계산기 이용방법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 4대보험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4대보험 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바로가기 관련정보에 나올것입니다.







먼저 국민연금 계산기를 돌려보자면, 월급만 입력을 하면 자동 계산이 완료가 되는데요 제가 세전 금액 이백오십만원을 입력해보니 위와 같이 연금보험료가 9%가 나오게 됩니다. 근로자,사업주 부담금이 각각 112,500원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내는 금액은 112,500원이 됩니다.







건강보험 같은 경우 월급을 입력을 하니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 총액이 나오게 됩니다. 근로자 부담액과 사업주 부담액으로 나오는데요 제가 내는 금액은 근로자 부암액입니다.







고용보험도 월급과 근로자수를 입력을 하고 계산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총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근로자 부담액을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인데요 매년 6월30일 현재, 과거 3년간의 임금총액에 대한 보험급여 총액의 비율을 기초로 재해 발생의 위험성에 따라 분류된 사업종류별 보험료율을 세분화하여 12월 31일 경에 고시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따라 다른데요 정확한거는 근로복지공단에 문의를 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근로복지공단 1588-0075입니다. 이상 2018년 4대보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